안녕하세요. 이카운트 ERP 전문컨설팅 기업 중원컨설팅 입니다.
이카운트 ERP 컨설팅 진행 시 종종 문의하시는 오더관리에 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.
오더관리 메뉴란 업무 순서에 따라 입력 메뉴 순서를 정하고, 진행 단계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.
대표적인 활용 예시
1. 주문(수주) 건 별로 업무 단계를 설정 하고 싶은 경우
2. 업무 단계의 진행 상태를 하나의 메뉴에서 한 눈에 확인하고 싶은 경우
경로 : 재고Ⅱ - 오더관리 탭으로 이동해보면,
위 화면과 같이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.
1. 오더관리유형등록
우리 회사의 업무 처리 단계에 맞춰 전표입력 순서를 정하는 메뉴입니다.
재고Ⅱ - 오더관리 - 오더관리유형등록 - 신규 - 처리 메뉴, 불러오기 기준을 설정할 수 있으며, 우측 알림 설정을 통하여 특정 담당자에게 전표 입력 시 알림 설정이 가능합니다.
*10가지 단계가 넘어가서, 관리를 하고 싶은 경우
위 사진과 같이 연결은 되지 않지만 유형 등록을 2개로 나눠서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
혹은 다 공정 품목의 경우 각 공정 별로 별도 오더관리 유형을 등록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
2. 오더관리진행단계등록
1번에서 진행한 오더관리유형을 적용시켜 전표를 입력하고, 단계를 확인하는 메뉴입니다.
경로 : 재고Ⅱ - 오더관리 - 오더관리진행단계 - 신규
오더관리번호 : 임의의 오더관리코드 입력, 중복X
오더관리명 : 해당 오더건에 대한 명칭
오더관리유형 : 1번에서 등록한 오더관리유형을 적용시킵니다.
(만약 여러 오더관리유형을 사용한다면, 해당 오더건에 알맞은 유형을 입력하시면 됩니다.)
생성일자, 검색창내용, 첨부 등 입력 후 저장 시 진행 단계 및 전표입력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.
3. 전표입력방법
1,2번 작업을 마무리 한 후, 오더관리진행단계에 유형별 선택한 항목들을 확인하고, 입력이 가능합니다.
위 사진에서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 하면 전표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.
다음 단계 전표의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 하면 기존 전표의 이력을 가져오면서 입력을 해줄 수 있습니다.
여기까지 이카운트 ERP프로그램에서 오더관리 메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
오더관리가 이카운트 프로그램에서 유일하게 한눈에 전표기준으로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이므로 사용자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, 막상 사용하려고 할 때면 매핑 설정의 제약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여러 케이스를 경험한 중원컨설팅은 이카운트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기능하에 최대한 오더관리를 활용할 수 있는 여러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.
이처럼 가장 효율적으로 이카운트 ERP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해드리며, 이카운트 세팅과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.
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 전화·카카오채널·네이버톡톡을 통하여 연락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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